본문 바로가기
100세건강/외과질환

스케일링 꼭 잊지말고 1년에 한번!!! 가격은?

by 백년건강 2022.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년건강 입니다. 오랜만에 치과 관련 키워드를 들고 돌아왔습니다. 스케일링 꼬박꼬박 받고 계신가요?

저는 1년에 한 번은 꼭 받고 지나갑니다. 그러나 치과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가길 꺼려지게 되는 게 사람의 심리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소 1년에 한 번은 꼭 스케일링을 하시라 권해드립니다. 요새는 예전과 달리 다양한 방법의 스케일링 기술이 나왔습니다. 

 

스케일링
스케일링

 스케일링 안하면 안되나요?

 어르신들께 물어보면 제일가기 싫은 병원이 치과라고 말씀들 하십니다. 예전에 안 좋았던 아픈 기억 때문이겠지요. 저 역시 치과는 너무나 가기 싫습니다. 그러나 1년에 한 번 검진은 해야 합니다. 스케일링을 하지 않으면 그만큼 치아와 잇몸 사이에 지석이 쌓이게 되고 치석이 쌓이면서 치주염으로 번지거나 잇몸이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하면 치아가 닳지 않나요?

 스케일링을 기피하는 제일 첫 번째 이유는 당연 시린 증상 때문이겠지요. 혹시 내 치아가 긁으면 긁을수록 더 얇아지는 것이 아닌가 걱정을 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케일링은 초음파 진동기구를 통해 치아에 붙은 치석을 떼어내 주는 역할 이기 때문에 치아가 닳거나 손상되는 것은 아니니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스케일링 비용이 얼마인가요?

보통 치과의 스케일링 가격은 서울 기준 6만 원 정도로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1년에 한 번 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30%만 부담하면 되니 18000원(6만 원 기준으로 ) 정도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성인의 경우에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미성년자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평소에 치아를 관리하는 법은 일반 칫솔보다는 미세모 칫솔로 치아 사이사이까지 깨끗이 닦을 수 있도록 하고, 치실 사용은 필수랍니다. 진동칫솔이 있으신 분들은 진동칫솔도 사용해 주시면 아주 상쾌하게 닦이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복 중의 하나인 치아.

잘 가꿔서 오래오래 씁시다!

 

 

반응형

댓글